Skip Menu

디지털마케팅학과
디지털마케팅에 대한 단계별 교육을 통한 4차 산업혁명시대에 경쟁우위를 갖춘 인재 양성

대학공지

2024학년도 신입생 학사운영 안내

작성자 관리자 작성일 2024.02.22 15:27 조회수 12159

안산대학교 신입생 학사운영 안내

 

안산대학교 가족이 되신 2024학년도 신입생 여러분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.

2024학년도 1학기 학사일정 및 주요사항을 안내드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1.학사일정 안내

학사일정 안내의 일정, 날짜에 대한 안내입니다.

일 정

날 짜

일 정

날짜

입학식

02.22.()

수업1/2

04.25.()

신입생OT

02.22.()~02.23.()

체육대회

05.09.()

개강일

03.04.()

수업3/4

05.21.()

개교기념일

03.05.()

기말평가

06.10.()~06.15.()

수업1/4

03.30.()

보강주간

06.17.()~06.22.()

봄신앙축제

04.03.()

종강일

06.22.()

수업1/3

04.07.()

하계방학

06.23.()~08.25.()

중간평가

04.22()~04.27.()

 

 

2. 학번 찾기(인트라넷 가입)

  가. 방법: 인트라넷 접속(https://ea.ansan.ac.kr) 처음사용자 등록 -> 본인인증 ->

       회원가입하기 -> 학번찾기(재학생선택 후 본인 학번 확인가능)

  나. 인트라넷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에서 학번 확인가능

  다. 신입생은 2.22.()부터 인트라넷 가입 가능

  라. 인트라넷 가입문의: 전산정보원(031-400-7077~8)

 

3. 수업운영 안내

  가. 수업시간표

수업시간표의 구분, 1교시, 2교시, 3교시, 4교시, 5교시, 6교시, 7교시, 8교시, 9교시에 대한 안내입니다.

구 분

1교시

2교시

3교시

4교시

5교시

6교시

7교시

8교시

9교시

주 간

09:30-10:20

10:30-11:20

11:30-12:20

12:30-13:20

13:40-14:30

14:40-15:30

15:40-16:30

16:40-17:30

17:40-18:30

위탁/전공심화

18:30-19:15

19:20-20:05

20:10-20:55

21:00-21:45

21:50-22:35

 

 

 

 


  나. 수업방법

    1) 정원내: 대면수업 원칙

    2) 정원외 과정

      - 산업체 위탁과정, 전공심화과정, P-TECH과정, 성인학습자과정 등

      - 과정별 필요에 따라 일부 교과목 원격수업 적용

      - 원격수업 유형: 온라인녹화, 블렌디드

        * 수업방식(원격수업, 블렌디드)확인 : ‘인트라넷 강의계획서주차별 수업방법 확인 가능

        * 온라인 녹화강의 학습 기간: 강의 업로드 후 1주일

  다. 학과시간표 및 강의계획서 안내

    1) 강의시간표: 인트라넷 수업시간표 또는 학과별 게시판 등에서 확인가능

    2) 강의계획서: 인트라넷 >학사관리 > 수업및성적관리 > 수강신청 > 교과목별 강의계획 확인가능

  라. 비대면(온라인)수업 수강방법

    1) e-class 및 실시간강의 이용방법 : eclass.ansan.ac.kr > 로그인 후 > e-class공지사항 참조

    2) 온라인 수업 관련문의 : 원격교육지원센터(031-400-6999)

 

4. 수강신청 안내

  가. 수강목록 확인 : 2.22.()

  나. 수강신청 및 변경기간 : 3.4() ~ 3.8()

  다. 수강신청방법 : 인트라넷 > 학사관리 > 수업및성적관리 > 수강신청(신청,취소) > 확인서 출력

  라. 수강신청 가능학점 : 12학점(간호학과 14학점) ~ 24학점까지

  마. 수강신청확정 : 3.22()

  바. 관련문의사항 : 학과사무실

 

5. 신상조사

  가. 입력기간: 2.22.() ~ 3.13.()까지

  나. 입력방법: 인트라넷 접속 > 로그인 > 학생관리 > 신상조사 관리(팝업화면 이용 가능)

  다. 자세한 내용과 제출서류는 학과에서 공지하는 사항 참조

  라. 문의: 학과사무실

  ※ 성명, 주민등록번호 변경된 학생은 학적부정정원 제출(3.4.()부터 가능)

 

6. 학적 변동 안내

  가. 신입생(편입생/재입학생 포함) 입학 학기 휴학 불가

  나. , 군휴학, 특별(질병)휴학, 특별(임신출산육아)휴학은 예외로 함

 

7. 증명서 발급

  가. 3.4.()부터 온라인증명발급(icerti.ansan.ac.kr)에서 발급가능(행정복지센터 및 민원24에서 발급 불가)

  나. 발급비용: 프린터 출력 무료, 전자파일(PDF) 2,000

 

8. 대면 수업 대비 대학생활 필수 앱 설치 안내 (학생용)

 

대면 수업 대비 대학생활 필수 앱 설치 안내(학생용)의 구분, 내용, 주소 및 앱에 대한 안내입니다.

구 분

내 용

주소 및 앱

 

인트라넷

 

- 수업시간표확인

- 수강신청

- 강의계획서

- 그 외 학사운영 

[인트라넷 바로가기]

  [인트라넷 관련 매뉴얼] 

 

전자출결시스템

 

- 수업출결체크

  

Google 플레이 스토어 또는

애플 App Store에서

안산대학교 전자출결시스템

다운로드

[전자출결 학생용 매뉴얼]

 

이클래스

 

- 원격수업 및 원격교육

- 수업자료 공유

[이클래스 학습자 매뉴얼] 

 

 

안산대학교 교무처장